본문 바로가기
검색엔진등록

국회의원 인물정보에 의정 활동 정보가 추가

2023. 3. 6.

반응형

국회의원의 다양한 활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 탭을 신설하였습니다.

국회의원별 선거구, 당선 횟수, 발의법률안, 상임위원회 활동 정보까지 인물정보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의정활동 정보는 현직 국회의원에 한 해 제공합니다.

당선, 사퇴, 승계 등으로 변동 사항이 발생한 경우, 열린국회정보 데이터 업데이트 이후 서비스 반영됩니다. 

* 국회의원 의정활동 정보는 열린국회정보를 통해 공개된 ‘Open API’(공공누리 제1유형-자유이용허락-)을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어떤 정보가 추가되나요?

의정활동 탭에서는 국회의원의 법안 발의 내역, 상임위원회 활동 정보를 제공합니다.

의정활동 정보와 함께 국회의원 선거구(지역구/비례대표), 당선 횟수(당선 대수) 정보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 의정활동 탭은 본인 또는 대리인 요청에 따라 노출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1. 발의법률안

발의법률안은 현재 국회 대수에서 발의한 법률안 정보를 제공하며, 대표발의, 공동발의를 선택하여 각각의 법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 인물정보에 의정 활동 정보가 추가

 

2. 상임위 활동

상임위원회 활동 정보는 현재 국회 대수의 활동 정보를 제공하며, 17개의 상임위원회를 대상으로 합니다. 

국회의 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현직 국회의원의 위원회 경력에 따라 소속된 상임위원회에서 활동한 기간 동안 열렸던 위원회(전체회의 기준)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회의원 의정활동은 열린국회정보에서 제공하는 국회의원 인적사항, 위원회 경력, 발의법률안, 상임위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현직 국회의원에 한 해 제공합니다.

본 영역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일 1회 업데이트되며, 정보에 대한 업데이트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회 홈페이지, 열린국회정보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물정보는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