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만들기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2021. 9. 3.

반응형

직접 도메인을 사용 중인 티스토리 이용자들은 ads.txt 파일 문제로 인하여, 애드센스에서 오류 메세지가 계속 나왔다.

8월말쯤부터 애드센스에서 그러한 메세지가 안 나오더니...

 

결국 티스토리에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하였다는 안내가 나왔다.

6월 30일에 나온다는 것이 2달여 더 걸렸다. 어찌되었든 해결 되었으니 다행이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블로그의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기존 계획보다 다소 늦어진 점 양해바랍니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완료일

- 2021년 8월 25일

 

 

주요 내용

- 기본 도메인 주소(***.tistory.com)를 사용 중인 모든 블로그에서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 2차 도메인(개인 도메인)을 사용 중인 블로그 중 '루트도메인으로 티스토리에 등록한 블로그'도 해결 완료됐습니다. 

- 티스토리에 등록한 주소가 루트도메인인지 확인하는 방법

 

 

루트도메인이 아닌 주소로 티스토리에 등록한 경우

2차 도메인을 사용 중인 블로그 중 'www.abc.com'이나 'abc.xyz.com'과 같이 루트도메인이 아닌 주소로 티스토리에 등록해 사용 중인 블로그는 블로그 주인이 직접 '루트도메인/ads.txt'의 파일 경로를 만들고, 루트 디렉토리에 'ads.txt 파일'을 등록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ads.txt 크롤러(정보 수집 봇)는 루트도메인을 기준으로만 동작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 직접 도와드리기 어렵습니다. 

[구글 가이드] 애드센스에서 ads.txt 파일 문제 해결하기

 

 

참고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ads.txt 파일 문제 경고 문구가 사라졌는지 확인해 주시고, 기본 도메인/루트도메인 임에도 해결이 안 된 경우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제 해결과 함께 광고 미노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했습니다. 혹시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지 않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이거나 계정, 사이트 등록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원인은 구글 애드센스에 문의하는 것이 더욱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묵묵히 기다려 주신 점 감사합니다. 

 

 

출처 - 티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