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엔진등록

다음 저품질 고객센터 답변 2차

2021. 6. 27.

반응형

2일 후에 드디어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2차 답변이 왔다. 이 무슨..

1차 답변을 보고 답변은 뻔할 것이라 생각을 하고 있지만, 뜻밖의 결과를 좀 기대를 했건만...

 

다음에서 블로그의 글은 정상적으로 검색은 되고 있으나 순위가 밀린다고...

 

간단히 요약하면 규제를 한다는 말이다. 저품질할만한 글도 없으나..참...

 

구글, 네이버는 다음 대비하여 몇 배는 더 방문하는데 말이 좀 풀어달라고...

어쩔 수 없는 을의 입장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을 토대로 살펴본 결과
현재 해당 블로그의 게시글은 정상적으로 검색 결과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검색 결과 페이지 바로 가기

다만, 게시글은 매우 복잡한 과정을 통해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성인이나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점 알려 드립니다.

이에 Daum 검색 결과는 품질 관리를 위해
일정 기준에 만족하지 않는 블로그의 게시글은 검색에 노출시키지 않습니다.

게시글의 순위도 입력하신 키워드와 해당 게시글의 품질, 정확도, 인기도 및 다양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계산하여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검색 품질 강화를 위해 과도한 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을 차단하는 복합적 요소를 검토하여 블로그 단위의 제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반복, 과도한 광고, 중복 등의 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성 문서를 보유한 블로그를 추출하여 검색 노출 시 페널티를 부과하게 됩니다.

품질 정책에 의한 처리 기준 및 규제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공개해 드릴 수 없습니다.
공개할 경우 일부 사용자들에게 악용될 소지도 있기 때문인 점 양해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