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정보

티스토리 아이디당 1일 작성 가능한 글 수 15개 제한 풀기/무제한 글쓰기?

2021. 7. 18.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이디당 1일 작성 가능한 글 수는 15개 까지이다.

 

만약 티스토리 아이디를 1개 가지고 있을 경우, 최대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것은 5개까지 가능하다. 즉 아이디 1개당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그런데 아이디당 작성할 수 있는 글의 수는 총 15개로 제한이 된다. 블로그를 5개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총 합쳐서 하루에 15개의 글만 작성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작성 가능한 글 수를 늘이려먼 어떻게 해야 할까? 방법은 없다.

 

1.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디를 생성하며 별도로 작성하는 것처럼 되므로, 15개까지 가능하다.

 

2. 팀블로그에 초대를 하면 추가로 15개 글 작성이 가능하다. 총합 15개 제한에서 팀블로그를 하며 추가로 글 작성이 가능한 셈이 된다.

 

 1) 티스토리 메뉴 관리 >> 팀블로그를 클릭

 2) 현재 팀블로그의 상태는 소유자 본인 밖에 없다.

    [초대하기]를 클릭해서 다른 블로그 소유자의 이메일을 입력하면 팀블로그 멤버 추가가 가능하다.

 

3) 초대하기 클릭하면 받는 사람의 이메일을 입력해 주고, 권한을 선택해서 [초대 보내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런 뒤 상대방이 초대를 허락하면 과정을 마치게 된다.

 4) 팀블로그의 권한 관려 내용이다.

    https://notice.tistory.com/1785

 

   팀블로그는 여러 명이 하나의 블로그에서 글을 쓰고, 함께 운영해 나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명이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더 나아가 친구나 가족과 함께 블로그를 운영하며 새로운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플 블로그, 동아리 블로그 등도 물론 가능합니다. 팀블로그 초대 또는 구성원 관리는 블로그 관리의 관리 > 팀블로그에서 할 수 있습니다.

팀블로그 구성원 추가는 팀블로그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의 초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초대를 위해서는 초대 받을 구성원이 티스토리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초대메일을 발송하여 해당 구성원이 가입을 승낙하면 팀블로그 구성원으로 가입됩니다.
Tip. 팀블로그는 총 200명까지의 구성원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2012년 10월 9일 기준)

200명까지 구성원을 초대할 수 있다고 하니, 200 x 15개 글 = 3,000개 글을 1일 작성할 수 있다는 셈이다?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구성원당 5개씩만 작성 가능해도 최대 1,000 개 글을 1일마다 작성할 수 있다.

 

초대 구성원의 권한 부분이다. 관리자, 편집자, 필자 로 나누어져 있는데, 티스토리에서 정리한 표를 참고하면 이해하기 쉬울 듯 하다.

 

티스토리에서 1일 작성할 수 있는 글 수가 제한이 되어 문제가 되는 분들은 팀블로그를 활용해 보자.

 

아마도 하루에 15개 이상 글을 작성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로봇이 아닌 이상...

댓글